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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목적)
이 약관은 포할리데이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포할리데이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포할리데이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포할리데이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괄호 부분 삭제)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시행일) 이 약관은 2019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대여 약관>

1(목적)

이 약관은 물품 임대인(이하 회사”)과 임차인(이하 회원”)사이의 대여용 물품 임대차계약 (이하 대여계약”)상의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예약의 체결)

1.    대여용 물품(이하 물품”)을 임차하려는 자는 미리 품목 대여요금, 지연손해금, 임차예정일시, 임차장소, 임차기간, 반환장소, 사용자, 기타 임차조건 등을 확인하여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예약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사전에 회사와 합의하여야 하며, 회사와 합의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용약관에 따릅니다.

3(예약의 취소와 변경)

1.    회사가 정한 임차장소에 회원이 방문하여 임차하는 경우 임차예정 시간을 경과하여 물품을 인수하였을 경우라도 미사용 시간에 대한 환불은 하지 않으며, 대여계약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 전체대여시간에 대한 미사용 시간에 대하여도 환불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자신의 사정으로 임차예정일 5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사정으로 임차예정일 3, 4일 이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에는 대여 요금의 20%에 해당하는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4.    회원이 자신의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임차예정일 2일 전부터는 예약의 취소가 불가능합니다.

5.    본 조의 각 항에 따른 예약 취소 위약금과 별개로, 회원의 예약으로 회사의 배송이 시작되었다면, 배송비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6.    회원은 자시의 사정으로 예약을 취소한 경우 배송 받은 물품을 수령 즉시 회사가 안내하는 방법에 따라 반납하여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아 반납이 지연될 경우 물품의 대여기간상실로 인한 부담은 전액 회원이 부담한다.

7.    2조에 따른 예약을 한 후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회사는 물품대여요금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8.    2조에 따른 예약을 한 후 이전 사용자의 지연반납, 파손 또는 분실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경우 회사는 예약 변경 또는 예약을 취소합니다.

9.    본 조의 8항에 의하여 계약 내용을 변경 또는 취소할 경우 회사는 제5(물품의 대체)에 근거하여 물품대여요금의 일부 또는 전체를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10.  예약 물품의 수량, 기간, 대여/반납 장소의 변경 등 회원이 예약한 사항을 회원의 의사에 따라 변경할 경우, 회원은 회사와 합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예약을 취소하고 다시 예약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본 조와 이용약관의 예약의 변경 및 취소에 관한 규정에 따른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4(대여계약의 체결)

1.    대여계약의 체결은 서비스 신청에 의하며, 서비스 신청에는 제21항에서 열거한 사항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온라인 또는 전화상으로 대여 예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 사이에 임대차계약서가 작성되지 않더라도 온라인 또는 전화상으로 입력되거나 진술된 내용에 따라 대여 예약 또는 계약이 체결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대여계약 체결 시 회원이용약관의 주요 내용을 설명하여야 하며, 대여계약을 위해 회원의 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한다는 사실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다만, 온라인 혹은 전화상으로 계약을 체결할 경우, 회원은 위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회사는 이에 관한 고지의 의무를 다한 것으로 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할 경우 대여계약의 체결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지급받은 물품대여요금을 반환합니다.

    신원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사의 질문 및 자료요구에 불응할 때

    예약 당시 결정한 사용자와 물품 인수시의 사용자가 다를 때

    과거 물품 대여와 관련하여 대여요금의 체납이 있을 때

    과거 물품 대여와 관련하여 제14조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가 있었을 때

    위 각 호에 준하는 사항으로서 대여계약의 체결을 거절할 만한 객관적인 사유가 있을 때

     5(물품의 대체)

1.    회사는 회원이 예약한 모델의 물품을 대여할 수 없을 경우에는 유사한 다른 모델의 물품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의한 대체 물품의 대여요금이 예약모델의 대여요금보다 비싼 경우에는 예약모델의 대여요금을, 예약모델의 대여요금보다 싼 경우에는 대체 물품의 대여요금을 각 적용합니다.

3.    회원은 제 1항에 대한 대체 물품의 임차를 거절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예약금 전액을 반환합니다.

6(요금의 수령방법 등)

1.    물품 대여 예약 주문 시 고객이 선택한 결제 방식을 통해 물품대여요금이 결제됩니다.

2.    회원의 요구로 인하여 대여요금 외의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은 그 추가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임차기간을 초과하여 물품을 사용한 경우에는 해당 초과 사용 시간에 대한 대여요금에 더해서 기존 대여요금 및 패널티 금액을 포함한 대여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7(회사의 대여계약 해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계약의 중요한 사항을 위반하여 계약을 유지하기 어려운 객관적인 사정이 존재할 때

    계약 당시 회원의 개인정보가 허위로 판명된 때

    대여요금을 분할납부하기로 한 경우로서 대여기간 중 차임연체액이 2기의 대여요금에 달한 때

    회원이 사고를 야기한 때

    14조의 금지행위를 한 때

2.    1항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 회사는 대여요금을 반환하지 않습니다.

3.    1항 각호의 사유가 적발될 경우, 회원은 잔여기간 유무와 관계없이 즉시 물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8(회원의 대여계약 해지)

1.    회원은 물품 인도 이전의 하자로 인하여 물품을 사용할 수 없는 때에는 제18조 제6항에 의한 조치를 받거나 대여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1항에 따라 대여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회사는 수령한 대여요금 전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3.    회원의 사정에 의하여 대여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제3조 및 회원이용약관 상의 예약의 변경 및 취소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다만, 1개월 이상 장기계약의 경우 회사와 회원은 중도해지시의 수수료를 별도로 약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귀책사유로 물품의 사고 또는 고장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고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원 자신에게 귀책사유가 없을 시 이를 직접 입증 및 증빙할 책임이 있습니다.

9(불가항력 사유로 인한 대여계약 해지)

1.    임차기간 중 천재지변, 전쟁, 내란, 사변, 폭동, 소요 등 기타 불가항력 사유로 인하여 회원이 물품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대여계약은 종료되며, 회원은 이와 같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에 해당하는 사유에 대해 회사에게 입증 및 증빙하여야 합니다.

3.    1항에 의하여 대여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수령한 대여요금에서 대여계약이 종료된 때까지의 대여요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회원에게 반환합니다.

4.    회원이 제1항의 사유로 인하여 물품을 반환할 수 없는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은 제1항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즉시 회사에 연락하고, 회사의 요청에 협조해야 합니다.

5.    1항의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물품을 대여할 수 없거나 대체 물품을 제공할 수 없을 때에는 회원은 회사에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0(임차조건의 변경)

1.    회원이 대여계약의 체결 후 임차조건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미리 회사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2.    회원이 임차기간을 연장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다음 이용자가 없을 시에만 가능하며, 변경 후의 임차기간에 해당하는 대여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3.    회사는 변경된 임차조건에 따라 업무를 수행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변경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물품 점검 등)

1.    회사는 회원과 함께 일상점검과 물품외관, 구성품 등을 확인한 후 물품을 인도합니다. , 회사가 아닌 제휴사, 숙소 등을 통한 물품 인도 및 반납의 경우에는 회원이 확인하여, 특별한 내용이 있을 시 회사에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점검, 확인 시 물품의 정비불량 등을 발견한 경우에는 수리 또는 부품교환 등의 조치를 취하고 그 내용을 기록, 유지하여야 합니다.

12(회원의 점검의무)

1.    회원은 임차기간 중 물품을 수령 후 즉시 물품의 외관상태 및 작동상태 등을 점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제1항의 점검결과 이상이 발견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회사의 물품 정기점검 요청 시 적극 협조해야 합니다.

13(회원의 관리 책임)

회원은 물품을 인도받은 시점부터 회사에 반환하는 시점까지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 의무를 다하여 물품을 사용하고 보관해야 합니다.

14(금지행위)

회원은 임차기간 중에 다음 각 호의 어는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물품의 매각, 전대 또는 담보제공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

2.    물품의 식별표식을 위조 또는 변조하거나 물품을 개조하는 등 그 원상을 변경하는 행위

3.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반하여 사용하는 행위

4.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로 객관적으로 보아 그로 인하여 물품을 손상시킬 우려가 있는 행위

15(배상책임)

회원은 임차기간 중 제14조에 해당하는 행위 또는 기타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쳤을 경우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16(패널티금액, : 악세서리 분실 등)

1.    회원이 임차기간 중 대여물품의 일부 또는 전체를 분실, 파손했을 경우에는 수리, 구입 등 해당 물품을 원상으로 복구하는 과정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부담할 비용을 정하는 경우 수리 견적서, 구매 견적서 등의 객관적인 산정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7(수리기간에 대한 고객 책임 부담)

1.    회원은 회원의 귀책사유에 의한 사고로 물품을 수리할 경우에는 물품 수리비용과 별도로 그 수리기간의 영업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고, 물품이 수리 불가능할 정도로 파손되거나 도난 된 경우의 휴업손해 기간은 재구매 및 등록에 소요되는 기간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하여 회원이 부담할 손해액을 정하는 경우 동종물품의 대여요금 등을 감안한 객관적인 산정자료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3.    회사가 제2항에 의한 객관적인 산정자료를 제시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수리기간 또는 재구매 및 등록에 소요되는 기간에 해당하는 기준대여요금의 50%만 부담 하여야 합니다.

18(회원의 물품 이상 또는 고장 발견 시 조치)

1.    회원은 임차 중 물품을 수령하는 즉시 이상 또는 고장 유무에 대해 확인해야 합니다.

2.    회원은 임차 중 물품의 이상 또는 고장을 발견한 때에는 회사에 즉시 연락하고 그 처리방향에 대하여 협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고의, 과실로 물품의 이상이나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물품의 인수 및 수리에 소요되는 비용을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회원 자신의 고의, 과실이 아님을 회사에 직접 입증 및 증빙할 책임이 있습니다.

5.    회사는 제2항에 의해 물품을 수리 또는 교체하는 경우 사전에 이상비용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수리 또는 교체 후에는 소요된 비용을 회원에게 청구합니다.

6.    회원이 회사와 협의되지 아니한 곳으로 물품을 이동, 수리 등을 행하여 회사 영업에 지장이 초래되어 재수리 등으로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모두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7.    회사와 회원은 사고해결을 위해 노력하여야 하며, 협조를 태만히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귀책사유에 따라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8.    물품 인도 이전의 하자로 인하여 물품을 사용 불능하게 되거나 수리가 필요하게 되었을 때 회원은 회사로부터 대체 물품의 제공 또는 이에 준하는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제6항에서 정한 조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대여요금을 반환하고, 물품 회수 등에 필요한 비용을 부담합니다.

19(물품의 반환)

1.    회원은 약정한 대여기간 종료시점 또는 대여계약 중도해지 시에 물품을 회사에 반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물품을 회사에 반환할 때 통상적 사용으로 인한 마모 등을 제외하고는 인수 시 확인한 상태 그대로 반환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약정한 반환장소로 물품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다만, 10조 제1항에 의하여 반환장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 후의 반환장소에서 반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의 사정에 의하여 반환장소가 변경되어 물품 회수에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원은 물품 회수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0(물품 미 반환에 대한 조치)

1.    회사는 회원이 대여기간 종료 시를 경과하여도 반환장소에 물품을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지연된 일 수만큼 대여기간으로 포함하여 과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반환 청구에 응하지 않을 때에는 물품 회수 및 손해보전에 필요한 모든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에 해당되는 경우 물품의 소재를 확인하기 위하여 회원에게 전화를 하거나 주소지를 방문하여 함께 거주하는 가족 및 친족 등에게 청취조사를 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대여기간 종료 시로부터 2영업일이 경과하였음에도 물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한 때에는 도난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3항에 따른 조치를 취하였음에도 물품과 회원의 소재가 불명함을 입증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제2항 내지 제4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에 입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며, 물품 회수 및 회원, 운전자의 소재확인 등에 소요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회원의 계약위반으로 인한 동종 또는 유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계약 시 수집, 이용목적, 수집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이 기재된 별도의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및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이 기재된 별도의 개인정보 이용동의서및 개인 정보를 제공받는 자, 목적,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등이 기재된 별도의 3자 제공동의서에 동의를 받아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동종사업자 및 사업자단체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회사의 물품 반환요구에도 불구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물품을 반환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는 상태에서 물품 반환일로부터 2영업일 내에 반환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대여요금을 연체하여 회사가 상당기간 동안 2회 이상 납부를 최고하였음에도 계속 연체하고 있는 경우. , 회원에게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제외합니다.

    물품을 매매 또는 개조한 경우

    물품 식별표식 위조 또는 범죄에 사용하는 등 불법행위에 이용한 경우

    물품을 전대, 담보제공 또는 매각하는 등 회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한 경우

    사고 후 도주 또는 물품을 방치한 경우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로 회사에 중대한 손해를 발생시키는 경우

7.    회사는 제 6항에 따라 제공받은 회원의 정보를 회원으로부터 동의 받은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회사가 제2항 내지 제7항에 의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과실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1(지연손해금)

회사와 회원은 이 약관에 따른 금전채무의 이행을 지체한 경우 상사법정이율에 따른 지연손해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2(적용범위)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사이의 대여계약과 관련한 일반적인 사항을 규정한 것입니다. 이 약관 이외에 회사와 회원 사이에 별도로 합의한 개별약관이 있는 경우, 해당 개별약관이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3(계약의 세칙)

회서는 이 약관이 정한 범위 내에서 회원의 이해가 용이하도록 세부사항을 규정하는 세칙을 정할 수 있습니다.

24(신용조회)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대여계약 체결 전 신용정보기관을 통하여 회원의 신용상태를 조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5(준거법 및 합의관할)

이 약관의 해석과 이에 근거한 대여계약에 관련된 법적 분쟁에 대하여는 인천지방법원을 전속적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회사와 회원이 관할법원에 대해 약정할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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